공지사항
[신문기사]최규동 장인 금시조 죽염.자죽염 세트 인기 2019.07.09 21:06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152

 

a5fed389a288e8f07cb374a6e6b0291b_1562673966_0009.jpg 

“어버이날 부모님 선물세트" 최규동 장인 금시조 죽염.자죽염 세트 인기 

 

a5fed389a288e8f07cb374a6e6b0291b_1562673981_2158.jpg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버이날이 다가오면서 부모님, 예비 시댁, 남자친구, 여자친구 부모님 등에게 줄 선물을 고민하고 추천 받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흔한 선물 보다는 정성스럽고 센스 있는 선물을 통해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해서다.


특히 어르신들을 위한 선물세트로 죽염이 각광을 받고 있다. 소금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하지만 과다 섭취하면 “활성산소”가 많이 발생해 각종 성인 질환의 원인이 된다. 나트륨은 줄이되 다른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식사가 권장되고 있다.

“죽염”은 국산 천일염을 대나무 통에 다져 넣어 600도 이상의 황토 가마에서 구워낸 것으로 일반 소금에 비해 활성 산소가 1/6밖에 생기지 않아 건강식품으로 급부상했다. 실험용 쥐에 각종 소금을 먹이고 활성 산소 발생량을 측정한 사례를 보면, 일반 소금은 체내 활성 산소가 18%로 측정됐지만, 천일염은 그보다 적었고, 죽염은 1/6에 불과했다.

국산 천일염에 열을 가하면 기존에 없던 새로운 기능이 만들어진다는 설명이다. 바로 항산화 기능이다, 죽염은 실제로 섭취했을 때 활성산소 제거 기능이 있고 염증 반응도 천일염보다 훨씬 줄어든다. 우리 조상은 그걸 경험을 통해 알아서 사용했던 것이다. 항산화 기능으로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를 줄일 수 있다면 나트륨 섭취에 대해 민감할 필요가 없다.

또 죽염은 ▲해독 효과 ▲면역력 강화 ▲피 정화 ▲한독과 열독 다스림 등의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 외에도 눈병·피부 질환·잇몸 질환·탈모·목감기 등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죽염 중에서도 명품죽염에 속하는 '금시조 자죽염'은 물 맑고 공기 좋은 강원도 영월에서 죽염장인 최규동 박사가 30년 동안 연구 개발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100% 국내산 천일염을 대나무 통에 넣고 8번 굽고 1번 더 용융시켜 만드는 영롱한 자주색을 띄는 자죽염이다. 

 

금시조 자죽염은 천일염을 왕대나무에 가득 담고 무공해 황토로 입구를 막은 뒤, 소나무 장작불로 굽는다. 이렇게 하면 대나무는 타서 없어지고 소금기둥만 남게 되는데, 이것을 다시 잘게 부순 후에 대나무통에 넣고 똑같은 방법으로 반복하여 굽니다. 8번을 반복해서 구운 뒤, 9번째 구울 때에는 토종 소나무에서 채취한 송진(국내유일)만을 사용하여 가열온도를 2,000℃ 가까이 끌어올린 뒤에 죽염을 용융시킨다. 이것을 식히면 마치 자수정 같은 자주빛의 자죽염이 만들어 지게 된다.

금시조 자죽염은 100% 국내산 천일염으로 마그네슘·철·칼슘·아연·유황 등 각종 미네랄이 함유했으며 토종 송진으로 고온(최하 2000도)에서 용융(녹여 내림)하기 때문에 맛도 월등히 차이 난다는게 특징이다. 또 죽염은 너무 짜면 안 된다는 최 박사의 말처럼 뒷맛이 달다.

금시조 자죽염은 입자형과 분말형으로 선택 할 수 있으며 입자형은 수시로 입에 넣고 침으로 녹여섭취 한다. 분말형은 입자형과 같은 방법이고 양치(가글)할 때 써도 좋다. 자죽염은 사골국물등의 간용으로 사용하여도 좋다.

금시조 최규동 박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에게 사랑하고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한 선물세트로 금시조 자죽염세트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선물을 주시는 분, 받으시는 분들 모두가 기분 좋을 수 있도록 죽염의 질을 국내에서 최상으로 높이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금시조 죽염은 모든 제조과정에 최규동 박사가 직접 참여하고 있으며 철저한 관리감독으로 에이엔드에프, 한국원적외선협회로부터 시험·검사 ‘우수’ 성적서를 받았다. 또한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취득하고 KBS 죽염을 만드는 사람들 TV 방영 및 MBN 뉴스 등을 통해 소개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 및 구매는 금시조 영월죽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스페셜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목록